제품리뷰-가전제품

[린클 음식물처리기 2022년 모델]Reencle star white 음식물처리기 1개월 사용 후기

최적화된일상 2022. 8. 24. 14: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공유할 주제는

음식물처리기입니다

 

요즘 홈쇼핑만 틀면 

음식물처리기가

너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되고

저절로 필요한 거처럼

느껴지더라고요

 

평소에 관심 있던

Reencle 음식물처리기

홈쇼핑에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결제행!

 

정상가는 698000원

홈쇼핑 카드 할인 들어가서

60만 초반대로 구입했어요

 

사용한지는 1개월 정도 되었는데

티친님들께도 

정보 공유해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오늘도 포스팅합니다^^

 

 

 


 

 

 

 

 

 

저는 화이트 컬로 구매했어요

온 통 집안이 하얀색이라...

실버 컬러는 안 어울릴 거 같아서요

(실버치고는 그레이에 가까운 실버?)

 

 

 

 

 

 

 

홈쇼핑으로 결제하고 

배송 기간은 

약 2일 정도 걸렸어요

 

 

 

 

 

 

택배를 받고 박스를 개봉하면

엄청나게 잘 포장되어 있어요

난생처음

스티리폼이 이렇게 단단한 건

첨 봐요

파손은 없을듯한 단단함ㅎㅎ

 

 

 

 

 

 

음식물처리기를 배송받은 날에

바로 사용할 수는 없어요

최소 24시간이 지나야

사용 가능해요

 

잠자는 미생물을

깨워줘야 한다네요~

 

 

 


 

 

 

냄비는 홈쇼핑 사은품으로 받았어요

 

 

 

 

 

 

제품 구성품은

음식물 처리기

필터 1 ( 총 2개)

미생물 푸드 클리너

 

 

 

첫 번째로 해야 되는 일은

포장되어서 잠자고 있는

미생물을 깨우는 일이에요

 

푸드 클리너 포장지를 뜯고 

음식물처리기 속에 넣어요

 

 

 

0

 

 

깨끗한 물 1.5L~1.8L를

부어주고

덮게를 닫아줘요

728x90
반응형

 

0

 

 

 

이렇게 24시간을 기다려요

그러면 잠자는 미생물이

깨어난다고 해요

 

엄청나게 건강한 미생물로

키우기 위해서는 

약 3주~4주간의

정성이 필요해요

 

하지만 

어떻게 3주~4주는 기다리나요...

 

 

 

 

 

 

24시간이 지난 후에 

미생물의 상태입니다

 

그러고 나서

빵 또는 밥을 넣어서

잘 분해가 되는지

시험해봐야 해요

 

 

 

저는 현미밥을 넣었어요

 

 

 

음식물처리기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단백질 / 탄수화물

이라고 해요

 

음식물처리기 처음 사용할 땐

단백질 / 탄수화물을

많이 주면

활발한 미생물을 

키울 수 있다고 해요

 

 

 

 

 

5시간이 지난후 현미밥이 분해된 모습

 

 

계속 사용을 하다 보면 

부산물이 쌓여

MAX 한계선에 도달하면

MIN 하한선까지 남기고

버리세요

 

*평상시 미생물 제제는

내부 조명등 선에 맞춰주세요

 

사용하다 보면

어느 날

내부 필터가 더러워지면

필터를 세척해주면 돼요

흐르는 물로 씻어주면 돼요

 

 

 


 

 

 

음식물쓰레기와 일반쓰레기

분리가 어려운 건 알고 있지만..

 

음식물처리기도

철저한 음식 분리가 필요해요

 

 

 

 

 

 

과투입 안되고

과일 껍질은 잘게 썰어주고

야채 줄기(파, 미나리, 쪽파)는

투입이 안된다니...

 

역시 세상엔 100퍼센트

편한 건 없나요~~

 

모르고 파를 넣었는데

거의 1주일째 분해되고 있네요ㅎ

 

그래서 저는 요즘

최대한 탄수화물 / 단백질만

줘서 음식물처리기를

편하게 해 주려고

노력 중입니다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할 때

내심 걱정됐던 건

 

바로 냄새이에요

 

우선 지금까지는 톱밥? 냄새만 나요

 

관리를 잘해줘야 냄새가

안 난다고 하니

잘해보려고요

 

 

 

덮게는 발 센서로 인해

저절로 열려요

열렸다가 저절로 닫히니

약간의 불편함 있을 수 있어요

 

그럴 때는 열림 기능을 이용하세요

 

 

 

열림을 길게 터치 해주세요

 

 

 

아니면 덮게 아래에 붙어있는

큰 덮게를 수동으로

열어주면 편해요 

 

필터 교체는 외부에서 

냄새가 나면 교체해주면 되는데

 

약 6개월 ~ 1년 사이에

교체하라고

제소사에서는 말해요

 

필터 교체도 쉽게 셀프로 해요

 

 

 

 

 

 

 

음식물 처리기를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4가지 사항을

잘 지켜야 해요

 

 

 

 

 

 


 

 

 

음식물처리기....

제가 생각하는 단점??? 이 있다면

섬유질 음식류는 몇 날 며칠이고 

분해 중이다

 

1일 최대 투입량이 

정해져 있다 (최대 1kg)

 

채소나 과일은 

잘게 잘라줘야 한다

 

물론 장점은

위 내용 빼고

모두~~~~ good~~~~~

만약 누군가가 저에게

음식물처리기 구매를

고민한다고 하면

 

저는... 뭐든지

다다익선

이라 말하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